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팔레오 매거진

팔레오 매거진

팔레오 매거진

게시판 상세
제목 더욱 강력한 항산화의 비밀! 코엔자임 Q10과 비타민 E를 함께 섭취해야 하는 이유
작성자 팔레오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23-10-19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23

코엔자임 Q10은 대표적인 항산화제로 유명합니다. 많은 코엔자임 Q10에는 또 다른 항산화제인 비타민 E가 함유되어 있죠. 

수많은 광고에서 ‘항산화를 위해 코엔자임 Q10을 섭취해라’, ‘비타민 E가 포함된 제품이면 더 좋다’ 홍보에 열을 올리지만, 왜 항산화를 챙겨야 하는지, 

코엔자임 Q10을 섭취할 때 비타민 E 왜 챙겨야 하는지는 설명하지 않습니다. 




항산화는 왜 필요한 걸까요? 코엔자임 Q10과 비타민 E는 왜 같이 챙겨야 하는 걸까요? 그 비밀을 지금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 

항산화, 왜 필요할까요? 


항산화, 글자 그대로 ‘산화’에 ‘대항’한다는 의미입니다. 사람이 숨을 쉴 때 몸에 들어온 산소는 에너지 생성에 이용되는데, 이 과정에서 불안정한 산소, 즉 ‘활성 산소’가 됩니다. 

활성 산소는 안정 상태로 돌아가기 위해 주변을 공격하는데 이게 바로 ‘산화’입니다. 만약 우리 몸이 산화된다면 어떻게 될까요? 조직이 망가지고 염증이 생겨 다양한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. 

‘항산화’가 건강 유지의 핵심인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. 

 

코엔자임 Q10과 비타민 E, 비슷하지만 다른 항산화제 



 

코엔자임 Q10과 비타민 E는 우리 몸 대신 산화되는 ‘항산화’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. 그런데 이 둘의 역할에는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. 

먼저 비타민 E는 항산화 효과가 매우 강력한 영양분입니다. 비타민 E는 활성 산소를 직접 제거하는 역할을 수행하는데, 이 과정에서 불안정(=산화)해지거나 소모되며 항산화 능력을 잃어버리게 됩니다. 

 

이때 바로 코엔자임 Q10이 등장합니다. 코엔자임 Q10은 자체적으로도 항산화 효과가 있지만,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항산화 과정에서 불안정해진 비타민 E ‘재생’하는 것입니다. 

코엔자임 Q10이 직접 항산화를 담당하기보다는, 항산화 효과가 훨씬 강력한 비타민 E 재생하여 더욱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낸다는 것이죠. 

게다가 두 성분 모두 기름에 잘 녹는 지용성 성분이라 궁합이 더욱 좋습니다. 

 

 

항산화가 왜 필요한지, 코엔자임 Q10과 비타민 E가 왜 중요한지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. 항산화를 챙기려면 두 성분을 함께 섭취해야 더 좋다는 점! 

꼭 기억해 주세요! 

 

 

[참고자료] 

Kagan, Valerian, Elena Serbinova, and Lester Packer. "Antioxidant effects of ubiquinones in microsomes and mitochondria are mediated by tocopherol recycling." Biochemical and biophysical 

research communications 169.3 (1990): 851-857. 

Lass, Achim, and Rajindar S. Sohal. "Electron transport-linked ubiquinone-dependent recycling of α-tocopherol inhibits autooxidation of mitochondrial membranes." Archives of Biochemistry 

and Biophysics 352.2 (1998): 229-236. 

식품의약품안전처,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평가 가이드 (4) ‘항산화에 도움’ 편. 2012. 



게시글 신고하기

신고사유

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.

첨부파일 231010_pa_magazine_Q10E1_1000.jpg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